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명작들 리뷰하는 세계 띵작 닷컴입니다. 오늘 리뷰해볼 드라마는 넷플릭스의 신작인 셀러브리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소재가 신선하고 재밌어보였고, 실제로도 재밌게 봤던 드라마입니다. 

 

그럼 그 셀럽들의 이야기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신작 셀러브리티 개요

유명해지면 돈이 되는 세계에 뛰어든 서아리가 마주한 셀럽들의 화려하고도 치열한 민낯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 장르 :  스릴러, 미스터리, 서스펜스, 셀럽, 신분상승, 욕망
  • 공개일 : 2023년 6월 30일
  • 몇 부작 : 12부작
  • 제작사 : 스튜디오드래곤, 김종학프로덕션, 하우픽쳐스
  • 제작진 : 연출 김철규 / 각본 김이영

등장인물

-박규영(서아리역)-

  • 평범한 직장인에서 하루아침에 130만 팔로워의 ‘유명 셀럽’이 된 탑 인플루언서. ‘잇템’을 골라내는 센스와 타고난 미모, 솔직한 소신 발언으로 주변의 이목을 끌던 아리가 SNS를 개설하자 팔로워는 순식간에 늘어난다. 셀럽들의 치열한 견제 속에서 인생 역전을 맛본 아리는 셀러브리티의 세상에 깊이 빠져든다.

-강민혁(한준경역)-

  • 업계 1위 코스메틱 브랜드의 대표인 자신에게 기죽지 않고 독설을 퍼붓는 아리에게 호기심이 생겨 없던 SNS 계정도 개설하고, 아리 단 한 명을 팔로우해 세간의 관심을 모은다. 아리에게 본인이 ‘계급’ 차이가 나는 여자를 많이 만나 ‘프린세스 메이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만큼 자기중심적이고 직설적인 인물.

-이청아(윤시현역)-

  • SNS를 하지 않아도 어떤 인플루언서보다 영향력 있는, 타고난 셀러브리티. 5선 국회의원의 딸이자 문화재단 이사장, 법무법인 태강의 며느리라는 타이틀 그 이상의 매너와 품격, 교양을 갖췄다. 시누이 채희가 인플루언서들과 만든 모임 ‘가빈회'에서 아리를 처음 만나게 되고, 그녀의 솔직함에 반해 인연을 이어간다.

-이동건(진태전역)-

  • 돈과 권력을 다 가진 법무법인 태강의 오너이자 변호사. 젠틀해 보이는 미소 뒤로 사람을 ‘급’ 따라 차별하는 특권의식이 뼛속까지 절여져 있다. 여동생과 아내, 친구까지 모두가 주목하는 아리에게 관심도 없었지만 어느날 밤 벌어진 사건 이후 아리의 입을 막는 데에 총력을 기울인다.

-전효성(오민혜역)-

  • 연 매출 50억의 브랜드를 소유한 유명 SNS 셀럽이자 아리의 고등학교 동창. 오랜만에 만난 아리를 자신의 이미지에 이용하려 하지만, 이를 계기로 아리의 팔로워가 치솟고 자신을 뛰어넘게 되자 고등학교 때 있었던 열등감과 피해의식이 다시 발동하기 시작한다.

1화 줄거리 요약(#1 유명해져라)

셀러브리티 1화의 시작은 시골의 청기와라는 식당에 찾아온 누군가 SNS에 사진을 올리게 되고, 그녀가 다년간 후 사람들에게는 그 음식점이 핫플레이스가 되는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이때 이 드라마의 주인공이자 죽은 줄 알았던 서아리는 라이브 방송으로 팔로워들에게 셀럽들이 무슨돈으로 여행을 하고 쇼핑을 하는지 또 그녀가 어떻게 성장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치트키를  말해주기 시작합니다.

사건(서아리가 죽는 사건)이 발생하기 전 서아리는 화장품을 방문판매로 판매하는 일이 있었으며, 회사에서 가빈회 비니맘과 왕노라와의 사건을 가장친한친구인 윤정선에게 들었습니다. 서아리는 윤정선에게 방문판매 실적 꼴지라며 셀럽들을 따라할게 아니라 본인(서아리)를 따라하라고 말하면서 차를 따고 화장품을 팔러 떠납니다.

부자집에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던 중 그 집의 사모님이 도착하게 되고 다행히 위험한 순간을 넘어가게 됩니다. 옷장에서 나온 서아리는 화려한 장신구와 빽을 보면서 감탄하며 몰래 부자집을 빠져나옵니다.

강남에서 수선집을 하고 있던 서아리의 어머니는 수선된 남의 옷을 입어보는게 취미였고, 그거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는 아리였습니다. 낮에 비니맘의 이야기가 궁금했던 아리는 인스타그램을 설치하게 되는데요.

다음날 아리와 친구인 윤정선과 쇼핑을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학교 동창 민혜가 아리를 알아봅니다. 그녀(오민혜)는 연매출 50억의 SNS 셀럽이었습니다. 오민혜는 서아리에게 맞팔을 하자고 제안했지만 아리는 거절을 하고, 오히려 정선이 오민혜에게 맞팔을 제안하며 아리의 연락을 DM으로 전달해주겠다고 합니다.

오민혜로부터 DM으로 파티에 가자는 제안을 받게 되고 처음에는 거절했지만 친구인 윤정선이 계속 가보라는 말에 결국 참여하겠다고 하며, 어머니가 수선했던 옷으로 참석을 하게 됩니다.

셀럽들의 파티가 한창인 곳에 아리 또한 도착을 하게 됩니다. 한준경은 원피스를 입은 아리를 보고 아는 사람으로 착각해 목을 만졌다가 성추행범으로 몰리게 되고 한준경은 전화번호를 주면서 신고하라고 합니다. 

 

 

파티장에서 들어와 민혜는 아리의 사정(집안이 망하고, 아이비리그 자퇴)도 모른채 아리를 자랑을 하는데요. 시현 또한 아이비리그 출신이었습니다. 초대장은 있지만 명단에 없어 들어갈 수 없는 비니맘은 오민혜가 들어오지 못하게 막았다는 것을 알게되자 오민혜의 뺨을 때리면서 키워준 은혜도 모르고 나한테 이럴 수 있냐고 소리를 지릅니다.

다시 서아리 라이브방송의 나레이션이 나오면서 "유명해져라, 유명인한테 다가가. 유명인의 힘을 빌려. 유명인한테 기생해서라고 말하게 됩니다. 이 방송을 보고 있던 가빈회의 셀럽들은 서아리는 죽었는데 어떻게 방송을 하냐며 놀라고, _bbbfamous라는 닉네임을 가진 팔로워가 라이브에 들어오면서 1화는 끝이나게 됩니다. 

 

반응형